-
안녕 대학부~!!
(너무 커서 마음에 담을 수 없는 대학부 영혼들에게 드리는 마지막 글)
2016년 30대 중반의 어린 나이에 목사로 안수받아 청년부에서 첫 목회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2017년 4월 교회분열 사태로 인하여 매우 교회가 혼란할 때에 대학부 출신이라는 이유 하나로 목회 경험이 너무나도 부족한 제가 대학부로 발령받아 신길 본당 강단에 서 있던 첫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선합니다. 대학부가 가장 어려울 때였고 저는 가장 부족하고 연약할 때에 대학부에 임명받아 목사로서 여러분들에게 부끄러운 모습만 보여드린 것 같아 민망하기만 할 뿐입니다.
교회가 분열이 되고 한 치 앞도 안 보이던 시절, 교회를 향한 저의 마음을 더욱 굳게 잡아 준 것은 몸과 마음을 다해 교회를 지켜나가는 여러분들의 모습이었습니다. 목사인 저도 여러분들에게 도전받아 더 크게 교회를 사랑하고 지켜나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교회의 많은 일로 힘들고 지쳐갈 때마다 언제나 저에게 힘을 주었던 것도 여러분들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제까지 교회를 지키며 사역을 포기하지 않고 견뎌온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 대학부에 머물면서 대학부를 떠나야 할 때가 가까웠다는 것을 알았기에 많이 두려웠고 대학부를 떠나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많이 되었습니다. 사실 올해 여름 수련회 이후부터 떠날 마음의 준비를 조금씩 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너무나 사랑했던 대학부였기에 마음의 준비 없이 떠나기가 너무 힘들 것 같아 비겁하지만 미리 마음의 정리를 조금씩 했습니다. 물론 지금 생각해 보면 이런 행동을 한 것이 가장 큰 후회가 됩니다. 막상 인사 발표를 받고 나니 남은 몇 개월이라도 최선을 다해 사랑하고 섬기지 못한 것이 마음의 큰 짐으로만 남습니다.
재학생 시절부터 교역자까지 대학부에 머문 19년이라는 시간이 꿈만 같이 아스라이 지나갑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건대 용서를 구해야 할 일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일방적으로 지시하고 따라와 주기를 원했던 모습들과, 친밀한 관계 보다 일을 더 중요하게 여겼던 모습들로 인하여 상처를 받은 사역자들과 팀장, 리더분들께 용서를 구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여러분들을 더 돌아보지 못하고 챙겨주지 못한 점 또한 죄송합니다. 그리고 모든 대학부 영혼들을 진심으로 사랑해 주지 못해 죄송합니다. 영혼들의 사정을 알면서도 친근하고 살갑게 다가가지 못하였고, 축복해 주지 못하였고, 기도해 주지 못하였습니다. 평생 마음의 빚으로 안고 살아가겠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대학부를 떠나면서 여러분들에게 마지막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생을 살면서 깨달은 가장 명확한 것 한 가지는 교회를 사랑하는 것만큼 귀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교회를 위해 헌신하고 삶을 드리는 것은 결코 어리석은 일이 아닐뿐더러, 가장 고귀하고 고상한 가치를 지닌 일입니다.
사랑하면 상대를 위해 헌신하고 자신이 가진 가장 귀한 것을 포기합니다. 사랑하는 대학부 여러분,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이 피 흘려 세우신 교회를 지키고 헌신하는 것이 마땅한 이치입니다. 아울러 하나님이 세우신 감독자를 지키고 사랑하는 것도 당연한 이치입니다. 주의 몸 된 성락교회와 감독님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고, 우리 성락교회가 앞으로 분열 사태는 물론이고 이단 해제의 문제를 넘어 한국 교회의 좋은 친구가 되기까지 끝까지 교회를 지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안녕~~대학부...
p.s 멀리서라도 늘 대학부를 위하여 기도하겠습니다. 부족한 사람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대학부를 사랑하고 위로하고 싶습니다!
“대학부, 윤승철 목사!” 인사 발령 발표 날 당황했으나 사실 좋았다. 평소에 젊은이들과 열정적으로 예배하고 기도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수련회 때나 생각했지, 담당 목사로 섬길 것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2년 전 청소년부에 발령 났을 때 너무나 밝고 예의 바른 아이들이 하루에도 몇 번이건 볼 때마다 90도로 머리 숙여 “안녕하세요!” 하며 해맑게 인사해 주어서 참 좋았는데, 수요일에 대학부로 발표가 나고 목요일 하루 리더 센터에 갔다가 몇 십 명 정도 마주치게 되었는데 너무나 밝고 반갑게 맞아 주어서 고마웠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음부로서 하나님의 아들이 아버지 앞에서 죽기까지 순종하시고 죽음을 경험한 곳이다. 어둠과 죽음, 거짓과 슬픔, 그리고 고난이 가득한 곳이다. 그러한 곳에 먼저 사람이라는 영을 창조하여 보내셨으니, 영은 여자로 예수 그리스도의 오실 길을 예비하는 그의 모친이다.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을 섬기고 위로하는 자로 창조되었다. 지금은 교회의 머리 되시는 주님은 부활하여 영광의 보좌에 오르셨고, 그의 몸 된 교회가 남아있다. 여기에 있는 지극히 작은 자에게 한 것이 내게 한 것이라 하셨으니 이제는 교회, 곧 성도를 위로하는 것이 우리 영의 사명이다. 어머니와 같은 모성을 가지고 호스피스와 같이 정해진 죽음의 길을 가는 고된 성도들을 위로하고 섬겨, 온 세상을 구원하시려는 주님의 일을 계속해 가는 곳이 교회다.
음부에 있는 우리에게는 하늘의 생명과 위로가 필요하다. 성령은 생명의 성령이시고(롬 8:1~) 보혜사 곧 위로자이시며, 하나님의 나라다(마 12:28). 교회에 와서 예배하면 우리 영은 기뻐 춤을 춘다. 예배는 문둥병자 나아만이 요단강에 들어가 어린아이 피부같이 깨끗이 씻어지는 시간이요, 지친 엘리야가 로뎀나무 아래에서 떡과 물을 마시고 하나님의 위로를 받아 40주야를 달려갈 힘을 얻는 시간이고, 오염된 세상에서 썩어가는 우리 심령이 새롭게 되는 역사가 있는 시간이며,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가 뜀 같이 참 자유를 얻는 시간이다. 고난 받는 교회를 위로하고, 누구보다 많은 고난의 짐을 지고 가시는 감독님을 위로하고, 주의 뜻을 이루기 위해 힘겹게 달려가는 성락인들을 위로하는 새벽이슬 같은 청년들이 불 일듯 일어나기를 소망한다.
1. 대학 헌금 계좌 안내
※ 주중예배 때 일반 헌금은 각 팀별 계좌로, 그 외 헌금(감사, 국내, 해외, 장학 헌금 등)은 아래 계좌로 입금해주세요.
우리 1005-603-308812 성락침례교회
(헌신 헌금은 대학 헌신 헌금 계좌로 입금해주세요.)
※ 온라인 입금하실 때, 미리 입금하시고 헌금바구니에 대학부 전용 온라인 헌금입금증을 작성하여 넣어주세요.
※ 앞으로 계좌이체뿐만 아니라 자동이체도 적극 사용해주시고, 이는 주중예배 뿐만 아니라 주일예배 때도 해주세요.
1. 전체 주중예배
▪ 일시 : 12월 7일 목요일 PM 7:30 -
▪ 장소 : 리더센터 B1 예수홀
2. 2부 금요철야기도회
▪ 일시 : 매주 토요일 AM 0:00 - 4:30
▪ 장소: 세계센터 9F 대서양홀
3. 2023년 겨울 예스데이팅
▪ 주제 : HAPPY BEGINNING DAY
▪ 일시 : 12월 9일 토 PM 2:00
▪ 장소: 리더센터 2층 마가홀
4. 대학부 기도실 준비 중
▪ 자유롭게 와서 기도할 수 있는 기도실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정확한 정보는 추후 올라오는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늘 깨어 기도하는 대학부가 됩시다!
5. 앱 출시 공지
▪ 아이폰용 「제이메이트」 도 출시되었습니다. :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새로 받아 주시면 됩니다
▪ 계속 업데이트 중에 있습니다!! 많이들 사용해주시고 간증도 작성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or.sungrak.univ.jmate- iOS : https://apps.apple.com/kr/app/jmate/id6462385221
6. 유닛 신청 안내
▪ 유닛 신청 받고 있습니다!
▪ 성도의 교제와 전도의 기회를 유닛을 통해 만들어가요~
※ 신청 및 문의 : 윤은선 M, 임재범 M
1.진짜엄청유익한(독서기반토론)
▪ 활동계획 : 읽은 책을 바탕으로 2주에 한 번 토론회
※ 유닛장 : 차광희
2. Players(플레이어즈)(스포츠 관람)
▪ 활동계획 : 세 달에 1회 이상, 스포츠(모든 스포츠 가능) 관람 + 유닛원들이 원하는 활동 무엇이든 회의를 통해 결정
※ 유닛장 : 강기훈
3. J.COCK(배드민턴)
▪ 활동계획 : 한 달에 1-2회 배드민턴 모임
※ 유닛장 : 박우림
4. FC.John(풋살&족구)
▪ 활동계획 : 매주 토요일 1시 이후부터 모임
※ 유닛장 : 박승현
5. 내가 천사의 말한다 해도(성우 유닛 시즌2)
▪ 활동계획 : 성우 연기를 통해 자기개발 및 신앙 컨텐츠 제작
▪ 컨텐츠 :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연기 및 내레이션 리딩
▪ 장소 : 리더센터 및 녹음실
▪ 회비 : 없음
※ 유닛장 : 전병하
6. it wog(imagine the word of God)(그림)
▪ 활동계획 : 격주로 말씀을 그림으로 표현함(1주는 성경말씀, 2주는 주일말씀 격주 반복)
▪ 컨텐츠 : 온라인으로 은혜받은 말씀을 그림으로 공유하여 더욱 말씀과 가까워지기
※ 유닛장 : 이진아, 김예성
7.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등산)
▪ 활동계획 : 공휴일 & 토요일 한 달에 한 번 등산
※ 유닛장 : 이상지
8. BOR(볼, Bible Online Reader)(온라인 성경 읽기)
▪ 활동계획 : 주 1,2회 온라인(디스코드)으로 모여서 성경 통독 (신약 1독 목표)
※ 유닛장 : 나진환
9. 걸어서 예술 속으로(전시 관람, 맛집, 핫플 카페 탐방)
▪ 활동계획 : 1-2달에 1회 전시, 맛집, 카페 함께 경험 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당일 기록하고 서로 소통
※ 유닛장 : 이상빈
10. 1단 기어 올라가(스포츠 클라이밍)
▪ 활동계획 : 문래동에서 볼더링 위주로 활동 예정
※ 유닛장 : 양예종
11. 리바운드(농구)
▪ 활동계획 : 한 달에 1-2회 모임 계획, 번개 농구 연습, 온라인으로 NBA 경기 함께 시청도 생각 중, 꼭 가입이 아니더라도 일일체험 가능
※ 유닛장 : 허윤성
12. 과몰입금지(보드게임)
▪ 활동계획 : 한 달에 1-2번씩 리더센터에서 보드게임 진행(유닛원이 많은 경우 변형 게임 진행 예정)
※ 유닛장 : 이신애
13. 온더보드(스케이트보드 + 서핑, 스노우보드)
▪ 활동계획 : 월 1-4회 모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주로 활동 예정.
※ 유닛장 : 권수지
14. Way MaKer(마라톤)
▪ 활동계획 : 한 달에 1번은 5km 연습러닝, 1번은 10km 이상 마라톤
※ 유닛장 : 송효주
15. 미라클 스터디(스터디모임)
▪ 활동계획 : 톡방을 통해 공부계획 공유 및 공부 인증, 만나서 공부
※ 유닛장 : 이현지
16. 성락네컷📸(사진, 인스타)
▪ 활동계획 : 자연과 문화를 산책하고 구경하며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갤러리처럼 인스타에 전시하기
※ 유닛장 : 박성은
17. 캥거루(Kangaroo)(코딩스터디)
▪ 활동계획 : 주 1~2회 만나서 코딩 학습 및 프로젝트 만들어보기, 완전 초보 가능
※ 유닛장 : 이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