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영혼을 얻기까지
자신이 주님을 만나고 가장 먼저 한 일이 무엇이었나 떠올려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기쁜 소식을 누군가에게 전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필자는 예수를 영접한 지 약 35년이 되었지만, 예수를 영접했던 그때가 기억이 난다. 지금과 같은 3월 개학 후 신입생 때였다. 학교 친구들과 어울려 고등학교 때 못 해봤던 것들을 하고 싶어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면서 친한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다. 친구는 교회에 가서 주일에는 시간이 안 된다고 하기에 그럼 나도 데려가 달라고 하여 그렇게 처음 교회에 가게 되었다. 오랫동안 알고 지내왔다고 생각한 그 친구가 교회에 다닌다는 것도 신기했고 그 친구의 입술을 통해 들려오는 예수의 이야기와 간증은 내가 전혀 생각해 보지 못한 것들이었다.
처음 성락교회에 들어선 순간, 그동안 내가 알고 있던 교회의 모습이 아니라는 사실에 놀랐고, 큰 기쁨과 감동으로 환한 미소를 담고 있는 교인들의 얼굴은 내게 충격이었으며, 전혀 알지 못하는 이상한 방언기도가 참 신기하기도 했다. 무슨 내용의 설교 인지도 귀에 들리지 않았으나 대학선교회 예배시간의 찬양을 들으며 내 영혼은 내가 있어야 할 곳이 이곳이었음을 알았던 것 같다. 찬양에 마음이 녹아졌고 GBS를 통해 나를 구해주시러 오신 예수님의 이야기를 듣고 바로 영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더하여 성령을 선물로 주신다는 말에 함께 기도하며 성령을 모시게 되었다. 성령을 모셨다는 기쁨에 저녁 예배까지 드리고 밤 10시가 넘어서 집에 돌아와 교회 가서 주님을 만난 이야기를 전했으나 당시 우리 가족들에겐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러나 학교에 가서 친구들을 만나 교회에 가서 주님을 만난 체험과 간증을 이야기하니 그 즉시로 친구들이 모여들었고, 교회를 다니는 친구와 그렇지 않은 친구들로 나뉘었다. 얼마 안 되어 교회 다니는 친구들은 나의 동역자들이 되어 주었고 나는 그들을 영적으로 상담해 주는 상황이 되기도 하였다. 내 간증과 체험을 듣고 많은 친구가 교회에 왔었다. 그중에 4년간 CBA에서 함께 했던 몇몇 친구들이 생각난다. 함께 캠퍼스의 부흥과 주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 전도하며 기도하였던 그 소중했던 시간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게 되었다.
기억에 남는 한 친구는 장로교에서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해 온 친구였다. 착하고 인격적으로 훌륭한 친구인데 성령 받고 방언 기도하는 것을 몹시 싫어했었다. 그 이유는 믿을 때 성령 받았다고 믿기에 굳이 방언의 은사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것이었다. 그 친구가 변화될 것과 성령을 모셔 참된 동역자가 될 수 있도록 계속 기도했었다. 그때 캠퍼스에 오셨던 선교사님이 이런 이야기를 그 친구에게 해주셨다. 누가 길을 지나가는데 100원짜리와 1,000원짜리 돈이 있으면 어느 것을 집겠냐는 것이었다. 나는 1,000원짜리를 집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그 친구는 둘 다 집겠다고 하였다. 그 이야기를 하며 그 친구는 깨달음이 왔는지 그 즉시로 기도하자고 했고, 바로 성령을 모시며 방언이 터져 나왔다. 자기 생각과 마음을 내려놓으면 주님은 우리에게 그의 놀라운 사랑과 은혜를 부어주신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사건이었다. 아직도 그 친구와의 관계는 때때로 믿음을 나누는 귀한 동역자로 남아 있다.
한 영혼이 교회로 나와서 정착하기까지 우리는 끊임없이 섬김과 사랑으로 마음을 쏟아야 한다. 주님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오셨다고 하였다. 이처럼 우리도 잃어버린 자를 찾는 심정으로 영혼을 사랑하며 전도하는 대학·청년이 되자!1. 대학·청년 새벽기도 안내
▪ 일시: 매주 월-금 AM 5:50-
▪ 장소: 신길본당 엘리사홀(우리은행 B2)※ mp3 다운로드
2. 환언베뢰아기도회
▪ 일시: 매주 월-목 PM 8:00-9:30
▪ 장소: 청년회관 본당
※ 온라인 중계
3. 환언베뢰아특강
▪ 일시: 매주 금 PM 9:00-
▪ 장소: 청년회관 본당
※ 온라인 중계 병행
4. 주일 연합예배
▪ 일시: 주일 오후 PM 2:50-
▪ 장소: 세계센터 대성전(발코니)
※ 온라인과 현장 함께 진행합니다.5. 성락교회 온라인 콘텐츠
▪ 온3분: 주일설교 다시 한번 은혜받고 순종하기
▪ 온특새: 교회 재건을 위해 새벽 기도하기
▪ 온성경: 성경 상고하고 실천하기
※ 성락교회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성락교회 유튜브 바로가기 >>7. 금요철야 환언 찬양팀 모집
▪ 싱어: 형제, 자매 2명 이상
▪ 악기: 어쿠스틱 기타 & 일렉 기타 각 2명
베이스 기타 & 드럼 & 신디 각 1명
▪ 문의: 찬양팀 총무 홍민정(010.3450.0211)
1. 청년부 GBS 안내
▪ 2021.3.28(주일) 새롭게 시작합니다.
※ 이날은 목장 모임 대신 조장님과 조원들을 만나는 시간이 있습니다.
2. 청년부 GBS(목양 아카데미) 안내
▶ GBS 조원
▪ 일시: 매 주일 PM 7:30-8:40
GBS 시간 전 영상 시청 후 나눔 참여
※ 출석 80% 이상 시 수료. 방학 중 보강 가능(레포트 제출)
▶ GBS 조장
▷ 목양 아카데미 교사 교육 주차 (상, 하반기 각 6회 예정)
▪ 주일 저녁
PM 6:00-7:00 교사 교육 강의(실시간 Zoom)
PM 7:30-8:40 GBS
PM 8:40-9:20 교사모임(미리 시청한 영상 나눔)
▷ 교사 교육 없는 교사 모임 주차
▪ 주일 저녁
PM 6:00-7:20 교사모임(영상 시청 후 나눔)
PM 7:30-8:40 GBS
※ GBS와 교사모임은 조별 사정에 따라 시간 변동 가능함
1. 새내기 & 새친구 환영예배 (Have a CBA Day!)
▪ 일시: 2021.3.28(주일) PM 2:10-
▪ 장소: 리더센터 예수홀
▪ 대상자: 새내기와 새친구 및 돕는 리더 몇 명새내기 & 새친구 환영예배가 있습니다!🥳
점심 빨리 먹고 모여서 환영 및 연합예배를 듣게 됩니다.※ 대상자 제외 영혼들은 변동 없이 크센에서 연합예배하시면 됩니다.
※ 3.21(주일) 배부된 초대장을 가지고 오는 새내기, 새친구 영혼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지급되니 꼭 가져오세요!
※ @cba.sungrak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새내기 & 새친구 환영예배 이벤트에도 참여하세요!
2. 새내기 & 새친구 환영예배 - 데코 함께 할 봉사자를 구합니다!
▪ 일시: 21.3.27(토) PM 2:00-▪ 대상: 자매 3명
▪ 연락: 이슬기 M(010.7744.6713)
유연주(010.6779.2545)지원 부탁드려요^^
3. C.eed 디자인 팀원 모집
▪ 지원 자격: PSD나 AI 활용이 가능하신 분
성실히 모임에 참여하시는 분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끝낼 수 있으신 분
▪ 모집 인원: 1명
▪ 문의: 나진환 간사(010.2507.0411)
※ 담당 사역자와 상의 후 지원해 주세요